IT조선은 위메프와 한주간의 생필품 인기 판매량 및 매출 순위 분석을 통해 유통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한 주간에 어떠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가 9월 넷째주 원더배송과 신선생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다. 위메프는 생활용품 직매입을 통해 당일 출고·배송되는 편리한 '원더배송'과 '신선생'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생필품 순위를 살펴 보면, 지난주와 비슷한 판매 순위가 유지됐다. 일교차 커지고 낮동안 무더위가 발생하며 생수 판매가 상승했다.

특히 대용량 제품인 지리산 2L(리터) 생수 판매가 늘었는데, 긴 명절을 대비해 미리 구입하려는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명절 시즌 관련 상품 판매량도 늘어나며 스팸과 홍삼, 애경 선물세트 등이 탑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신선식품 신선생 판매 데이터는 지난주와 비교해 큰 변화는 없다. 다만 냉장커피가 판매 순위에서 빠지고, 명절 상품인 나주배와 견과류 선물 세트가 추가됐다.

냉장 식품의 경우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만두를 비롯해, 핫바 소세지, 냉동 피자, 볶음밥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취급고(매출) 기준으로 비비고 왕교자만두는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

위메프 ‘원더배송’ ‘신선생’ 주간 판매량과 매출 순위 분석표. / 위메프 제공
위메프 ‘원더배송’ ‘신선생’ 주간 판매량과 매출 순위 분석표. / 위메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