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렌트카 "유류비 걱정 덜어주는 LPG 신차장기렌트카 무보증 구매까지 가능할까?"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7.10.21 11:38 수정 2017.10.22 13:00
사진작가 김모 씨(40)는 매 달 진행하는 축제와 행사, 개인 일정 등으로 장거리 이동이 많아 일반인에 비해 주행거리가 평균 세배 이상을 웃돌고, 자동차 관리도 남들보다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러던 중 촬영 기기들을 싣고 다니며 이동하기에 조금 더 수월한 차로 바꾸려고 살펴보던 중, 문득 자동차 수리비용과 보험료 유류비 등의 지출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알게 됐다.

김모 씨는 우연한 기회에 인터넷 검색 중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접하게 됐고 이후 LPG 장기렌트카로 교체하게 됐다. 그는 "LPG 장기렌트카는 저렴한 유류비만 아니라, 경정비 서비스 보험 처리도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며 "앞으로도 애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이처럼 경제성과 편의성이 좋은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상품이 인기 있는 자동차 구매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장기렌트카는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법인 사업자는 물론, 일반인, 사회초년생 등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보증금 없는 렌터카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를 '무보증 신차 장기렌트카'라고도 한다.

장기렌트카 상품이 애초에 큰 목돈이 들어가는 상품은 아니지만, 신용 6등급 이상인 사람은 보증금 없이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인수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롯데 렌터카, AJ 렌터카, KT 장기 렌터카, SK 렌터카, 오릭스 장기 렌터카, 레드캡 등 장기렌터카 업체와 KT 홈쇼핑 장기렌터카, SK 홈쇼핑 장기 렌터카, AJ 홈쇼핑 장기렌터카 등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자동차 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저급 캐피탈사로는 현대캐피탈, JB 우리 캐피털, KB 국민 캐피털,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오릭스캐피탈, 롯데캐피탈, 하나 캐피털 등이 비용을 지원하는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이처럼 장기렌트카 및 장기리스 시장에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에 인터넷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최저가 원스톱 비교견적을 알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AK렌트카 장기렌트 담당자는 "신차장기렌터카 시장 활성화로 고객의 유입이 빠르게 늘어나 렌트업체가 호황을 맞으면서, 이를 독식하기 위해 무리한 경쟁에 나서는 업체들이 적잖다"며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려는 구매자는 반드시 계약 전 정식등록 업체 확인과 계약 후 추가적인 지출 유무사항, 차량 견적을 꼼꼼히 살펴보고 과도한 추가옵션이 붙는다면 재고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신차 구매를 원한다면 신차 장기렌트카 계약에 앞서 정식등록업체 확인과 업체별 조건과 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AK 렌터카가 출고하고 있는 국산차로는 기아자동차(모닝, k3, k5, k7, k9, 레이,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현대자동차(아반떼 AD, 소나타 뉴라이즈, 그랜저IG, 제네시스 G80, EQ900, 투싼, 싼타페), 삼성 자동차(SM3, SM5, SM6, QM3, QM6), 쌍용자동차(티볼리, G4 렉스턴, 코란도 C) 장기렌트카 등이 있다. 수입차로는 BMW, 벤츠 등이 있다.

한편 AK렌트카는 신차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는 고객을 위해 더욱 저렴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단순 차량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선호 차량스타일을 분석해 맞춤형 제안을 하고 있다.

한편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장기렌트카 승계 및 조건, 개인·법인 차량 리스 및 렌트, 수입자동차리스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상담할 수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