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20일(현지시각) 컴팩트 SUV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을 발표했다.

내외장을 새롭게 꾸미고 성능을 높인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 / 포르쉐 제공
내외장을 새롭게 꾸미고 성능을 높인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 / 포르쉐 제공
포르쉐 발표에 따르면 이 차는 마칸 터보를 기반으로 특별히 내외장을 꾸미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라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론트 스포일러, 리어 범퍼, 사이드 블레이드 등을 전용 커스터마이징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가넷 레드라는 특별색을 기조로 하면서 검은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를 조합했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PDK 셀렉트 레버도 가넷 레드 색상의 가죽을 덧입혀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엔진은 3.6리터 V6 가솔린 트윈터보로 최고출력 440마력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마칸 터보과 비교해 출력이 40마력 높아진 수치다. 최대토크는 61.2㎏·m으로 1500rpm~450rpm에 이르는 넓은 엔진회전 영역에서 실력을 발휘한다. 0→100㎞/h 가속시간은 4.4초, 최고시속은 272㎞다.

강화된 엔진의 힘을 받아내기 위해 직경 390㎜의 브레이크 디스크를 적용한 하이퍼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용했다. 또 전용 튠업된 전자제어식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시스템(PASM)과 스포츠 섀시 등을 장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