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초 리뷰] '뜬다 떠' LG전자 공중부양 블루투스 스피커 PJ9

차주경 기자
입력 2017.10.31 16:22
LG전자가 공중에 둥둥 뜨는 '공중부양 스피커' PJ9을 출시했습니다. 스피커 부분만 분리해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용하다가, 우퍼·충전용 원형 우퍼 스테이션 위에 올려놓으면 스스로 떠올라 360도 전방위로 음향을 전파하는 제품입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의 외관은 간결합니다. 원형 우퍼 스테이션과 블루투스 스피커 구성입니다. 원형 우퍼 스테이션은 블루투스 스피커 충전과 저음 우퍼 스피커 역할을 겸합니다. 원형 우퍼 스테이션 뒷면에는 볼륨 버튼, 전원 단자와 DC 아웃 단자가 배치됩니다. 원형 우퍼 스테이션 크기는 211 x 109.5 x 211mm, 무게는 480g입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스피커 부. / 차주경 기자
블루투스 스피커는 한손에 들어오는 부피(102.3 x 83.5mm, 240g)에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으로 마감됐습니다. 외관은 항공기 터빈을 연상케 하는데, 공중부양 시 자연스럽게 회전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옆면에는 전원 / 블루투스 페어링 / 음향 / 일시정지 아이콘이 새겨졌습니다. AUX 단자도 갖춰 MP3를 비롯한 다른 음향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스피커 부. / 차주경 기자
블루투스 스피커 내장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10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원형 우퍼 스테이션 접속부를 맞추면 자동으로 고정·충전되며, 공중부양 중 전원이 떨어지면 스피커가 스스로 내려와 충전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IPX7등급 방수(수심 1m에서 30분간 사용 가능)로, 욕실이나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스마트 디바이스와 페어링한 후, 블루투스 스피커 아래 접속부를 원형 우퍼 스테이션 접속부에 맞춥니다. 위치를 고정한 후 원형 우퍼 스테이션에 마련된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스피커가 떠오릅니다. 원리는 자기 부양,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것입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자력을 사용해 떠오르는 만큼, 원형 우퍼 스테이션과 블루투스 스피커 사이에 종이·손가락·펜 등 자성이 없는 물체가 들어와도 지장 없습니다. 반면, 금속이나 자성을 띤 물체가 가까이 있으면 영향을 받아 공중부양이 불안정해지거나 실패하니 유의하세요. 원형 우퍼 스테이션과 블루투스 스피커 접속부가 제대로 맞지 않아도 떠오르지 못합니다. 공중부양 후 블루투스 스피커를 너무 무리하게 움직이거나 세게 건드려서도 안됩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원형 우퍼 스테이션 하단. / 차주경 기자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은 공중에 뜬 상태에서 360도 전방위로 음향을 내 줍니다. 출력 자체가 강한데다, 원형 우퍼 스테이션이 저음을 든든히 받쳐줍니다. 실내는 물론 거실, 중소규모 사무실 등 넓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음량을 나타냅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블루투스 스피커는 IPX7등급 방수로, 수심 1m 하에서 30여분간 사용 가능합니다. 욕실이나 야외 물놀이 시 유용합니다. 물 속에서는 음향 출력이 다소 저하됩니다. 또한, 원형 우퍼 스테이션은 방수를 지원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은 스피커 본연의 성능인 음질 면에서, 디자인을 앞세운 인테리어 면에서, 공중부양을 포함한 재미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우퍼로 저음을, 360도 입체 음향으로 현실감을 확보하며 음량도 풍부합니다. 물론, 블루투스 기기이기에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다만, 주요 기능인 공중부양은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중 원형 우퍼 스테이션 혹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흔들리거나, 자성을 띤 물체가 옆에 있으면 공중부양에 실패합니다. 태생이 블루투스 스피커이기에, 재생 기기와 제품간 간격이 벌어지면 음향이 원활히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체 AUX 단자를 활용해 재생 기기와 유선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 / 차주경 기자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은 흰색 단일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6만9000원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PJ3도 판매되지만, 이 제품은 원형 우퍼 스테이션과 호환되지 않는 단독 사용 기기입니다.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 PJ9은 인테리어를 겸한 거실용 대용량 스피커로, 실내외 가리지 않는 전천후 음향 재생 기기로 알맞습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