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SW] 구글 ‘레조넌스 오디오'·비누스 ‘하이브'·한빛소프트 ‘개념똑똑'·르노 자율주행 기술 인기

김다희 기자
입력 2017.11.10 18:56 수정 2017.11.12 07:00
IT조선은 한 주간 출시된 새로운 서비스를 모아 소개하는 [이주의 SW] 코너를 운영합니다.

◆ 구글 '레조넌스 오디오'

구글 레조넌스 오디오 이미지. / 구글 홈페이지 갈무리구글이 공개한 가상현실 콘텐츠에 적합한 공간음향 기술 ‘레조넌스 오디오’는 공간 내 음향의 위치 관계, 반사음향 등을 지정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소리가 발생하는 위치, 소리가 반사되는 벽의 재질과 두께 등을 고려해 한층 실감나는 음향 효과를 재현합니다. 이 개발자 키트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와 맥 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하이브 모바일 게임 화면. / 비누스엔터 제공
모바일 게임 하이브는 지식재산권(IP) 게임 전문 개발사를 지향하는 비누스엔터테인먼트의 첫 개발작입니다. 하이브는 3D 시네마 영상과 함께 조작 결과에 따라 화려한 연출이 진행되는 '스토리 액션' 모드가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콘텐츠입니다. 비누스엔터테인먼트는 추후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하이브를 내놓을 계획입니다.

비누스, 웹툰 기반 게임 '하이브' 선봬

◆ 한빛소프트 '개념똑똑'
한빛소프트의 초등 수학교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념똑똑’ 안내 이미지. / 한빛소프트 제공한빛소프트 ‘개념똑똑’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1학기 전 과정을 각 학년별로 담은 6개 앱으로 구성됐습니다. 각각의 앱에는 최신 개정 교육 과정을 반영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 과정이 단원별로 정리돼 담겼습니다. 아이·부모는 스마트폰·태블릿에 개념똑똑 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앱에 담긴 일부 콘텐츠는 결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르노가 개발한 조에 자율주행차. / 르노 제공
르노에 따르면 이 자율주행기술은 르노 소속의 프로 테스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것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것이 특징으로, 전문 드라이버에 필적하는 회피기능을 확보한 것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세계 최초 기술입니다. 앞으로도 안전성을 더욱 높인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는 게 르노 설명입니다.

르노, 레이서처럼 장애물 피하는 자율주행 기술 발표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