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공익재단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오픈

김남규 기자
입력 2017.11.23 11:06
KB금융그룹의 공익법인 KB금융공익재단이 23일 경제금융교육 전용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을 오픈했다.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구현 이미지. / KB금융 제공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은 초·중·고등학생, 일반인 대상 동영상교육, 학습하기, 퀴즈풀기, 게임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고,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며 교육 완료 시 수료증도 발급한다.

'화폐AR 경제교육'은 AR앱을 다운로드한 후 휴대폰으로 지폐 속의 권종별 인물들을 비추면 지폐 속 인물(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이 나타나 위조감별교육 등 총 12가지 주제로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English 경제VR'은 영어드라마와 시나리오 플레이 방식으로 체험하는 경제금융교육 콘텐츠로 '조심해 게임아이템!' 등 8개 주제별로 영어를 사용해 VR방식으로 전개된다.

모바일 웹 오픈을 기념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모바일 웹 시연 및 이벤트을 진행하고, VR로 영어를 배우는 경제교육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3D 홀로그램 저금통'을 활용한 화폐AR 경제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을 체험한 참가자는 "딱딱한 경제 교육을 게임과 AR/VR을 통해 접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이벤트도 11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좋아요' 소문내기 이벤트, 퀴즈 및 레벨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금융경제교육의 콘셉트를 모바일과 디지털로 설정하고 'KB Digital school'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