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식인(iN)의 지식파트너 답변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식파트너는 지식iN에 등록된 질문에 공신력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등록을 거쳐 네임카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기관·단체 답변자다.

네이버는 2010년부터 지식파트너 제도를 운영했으며, 현 지식파트너 수는 330곳에 달한다. 지식파트너는 파트너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답변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네이버 지식iN 지식파트너를 지원하는 ‘파트너센터’ 오픈 안내 화면. / 네이버 제공
네이버 지식iN 지식파트너를 지원하는 ‘파트너센터’ 오픈 안내 화면. / 네이버 제공
지식파트너가 되려면 파트너센터를 통해 선정기준과 운영원칙에 맞게 등록하면 된다. 기존에는 제휴제안 채널을 통해 접수한 뒤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협의를 했지만, 이제는 파트너센터 내에서 한번에 모든 절차를 해결할 수 있다.

또 모든 지식파트너는 답변 수, 채택 수 등 통계가 제공되는 등 답변활동 성과를 손쉽게 확인·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식iN 지식파트너의 공신력 있는 지식 나눔이 계속되고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파트너센터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우수 지식파트너에게 전용 비즈니스카드와 소개페이지를 제공하는 제도와 별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FAQ를 지식iN에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 등을 2018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