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11번가와 한 주간의 인기 상품 분석을 통해 유통 변화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어떠한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이커머스 SK플래닛 11번가에서 한 주간 인기를 끈 제품은 기저귀와 물티슈, 똑똑해진 생활가전 제품이 높은 판매를 이끌었다.

2017년 12월 29일부터 2018년 1월 4일까지 판매된 제품 순위를 살펴보면 마트 분야에서 유아용품이 초강세를 보인다. 특히 '하기스 매직팬티 기저귀'가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베베숲 아기 물티슈 제품이 2위를 기록했다.

11번가 마트 상품은 1월 한 달간 매일 식품 및 생활용품, 유아용품 중 하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원 데이 원 딜(1Day 1Deal)' 프로모션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된 프로모션에서는 'CJ 비비고만두', '베베숲 물티슈'가 최저가에 판매해 매출 상위권를 기록했다. CJ 비비고만두는 3위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LG전자 건조기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타이머 또는 회전 등 더욱 똑똑한(스마트) 기능이 추가된 생활가전의 판매가 늘고 있다. LG트롬건조기 듀얼 인버터 제품이 색상에 따라 각각 1위와 4위를 기록했고,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판매 5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이 밖에 고사양 게임과 가상 화폐 인기가 지속되면서 높은 그래픽 처리 능력을 지닌 엔비디아 타이탄XP 제품과 게이밍 노트북이 판매 탑 10안에 이름을 올렸다.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순위표. / 11번가 제공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순위표. / 11번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