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제10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포스터 이미지. / 빗썸 제공
‘제10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포스터 이미지. / 빗썸 제공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는 대학생들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청년 정책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다. 10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2018년, 대한민국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 50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의 명사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청년 및 지방 정책에 대한 UCC 제작 발표로 구성됐다. 강연자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문무일 검찰총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등 정계 인사와 더불어 조수빈 KBS 아나운서, 모델 장윤주, JTBC <썰전> 패널로 활약 중인 박형준 전 국회 사무총장과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대표 등이 참여한다.

또한, 이석현 국회의원과 이용주 국회의원, 청년과 미래는 아카데미 운영 기간에 국회 의원회관 제2전시 홀에서 청년 일자리와 주거복지를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취업 근로 지원 정책), 한국산업인력공단(K-MOVE, 블라인드 채용), 한국토지주택공사(행복주택,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주택도시보증공사(청년 및 신혼부부 기금상품 안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창업)에서 청년 드림 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수용 빗썸 대표는 "빗썸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들이 창의적 영역에 도전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품고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