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가 차세대 보안 기술로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에 특화된 PC인 '크립토(Crypto) PC'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은 중요한 데이터를 일정 단위로 분할해 여러 대의 시스템에 나누어 저장하고, 복잡한 암호화 키를 통해 상호 간 검증함으로써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하는 분산컴퓨팅 기반 보안 기술이다.

주연테크 크립토PC. / 주연테크 제공
주연테크 크립토PC. / 주연테크 제공
주연테크 크립토PC는 복잡한 암호 연산이 필요한 블록체인 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 환경에 특화된 제품으로, 최대 6개의 그래픽카드를 병렬로 탑재해 효율적인 연산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전용 케이스를 채택해 설치 및 관리 편의성을 높였으며,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냉각 구조로 안정성과 가동 효율도 극대화했다.

크립토PC는 주연테크 홈페이지에서 주문자 생산 의뢰 방식으로 제조 및 공급되며, 바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개발된 이번 제품은 사내 랩을 통한 테스트를 거쳐 전량 해외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자체적으로 관련 기술을 개발해 노하우를 축적하고 도입 현장의 수요와 피드백을 반영, 더욱 개선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 연구를 진행하는 국내 기업이나 학교 및 중소규모 연구소 등에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김희라 주연테크 대표이사는 "이번 첫 번째 크립토PC 출시를 시작으로 기술연구를 통해 추후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내부 연구와 함께 제품을 구매한 기업과 학교 및 연구소 등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크립토PC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