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한 주간 있었던 IT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주간 IT 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1. [맞수열전] 싼타페 vs 에퀴녹스 '2018년 중형 SUV 판도 흔든다'
최근 글로벌을 비롯한 한국 시장은 SUV 인기가 상당하다. 차급을 가리지 않고, SUV 형태에 사람들이 열광한다. 승용차에 버금가는 승차감과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실용성에 충실해서다.

2. 中 화웨이폰, AT&T 이어 버라이즌서도 퇴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가 미국 통신사 AT&T에 이어 버라이즌에도 퇴출당한다.

3. 갤럭시S9 英 판매가 121만원 전망…역대 최고가 찍나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의 영국 판매 가격이 789파운드(121만원)로 책정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4. 이재용 석방에 '삼성 불매' 조짐…"기업 잘못, 제품 연결 NO" 비판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집행유예로 석방되면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삼성 '불매운동' 조짐이 일고 있다. 반면 제품은 제품대로 평가를 받아야 한다며 불매운동 움직임이 불편하다는 소비자도 있다.

5. 아마존, 태블릿 시장서 삼성 밀어내고 2위 올라
아마존이 전 세계 태블릿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밀어내고 2위 자리를 차지했다.

6. 장악력 높이는 현대·기아차 vs 끙끙 앓는 한국GM·르노삼성
2018년 1월 국내 자동차 시장은 현대·기아차의 독무대였다. 내수 승용점유율 76%를 합작, 경쟁자들을 멀찌감치 따돌렸다. 쌍용차가 상대적으로 선전한 가운데, 한국GM과 르노삼성은 크게 부진했다.

7. 갤S9으로 갤S시리즈 끝?…모델명 갤X으로 변경한다는 주장 나와
삼성전자가 2월 25일 갤럭시S9을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이 제품이 갤럭시S 시리즈의 마지막 제품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8. 가상화폐 '신세계'에서 '신기루'로 전락하나… 무너진 신뢰의 원인은?
한국 정부의 규제 도입으로 촉발된 가상화폐 가격 하락세가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다.

9. 위험한 운전자 1위는 음주운전자…2위는 뜻밖에도 스마트폰 사용자
가장 위험한 운전자를 묻는 말에 음주 운전자 다음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위험하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0. 삼성, 평창올림픽에 1000억 후원했지만…마케팅 주저하는 이유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각종 마케팅 활동은 주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