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마블・DC 슈퍼히어로와 스타워즈 시리즈는 영화 내용을 바탕으로 브릭 모형과 놀이 방법을 디자인 한다. 때문에 레고 마니아 사이에서는 영화 보다 먼저 나오는 이 브릭 시리즈로 영화의 내용을 가늠할 수 있다고 평가한다.

4월 27일 전 세계 개봉되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내용을 담은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신상품은 국외는 3월 초, 국내는 3월 중순쯤 나왔다. 영화 개봉 전 관련 제품이 출시된 만큼 마니아 층 사이에서는 영화의 내용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레고 마블 신상품 브릭으로는 영화 인피니티 워 예고편 영상 속에서도 볼 수 있던 '헐크버스터'와 '와칸다 전투' 등을 소재로 한 것과 '타노스의 최후의 전투' 등 영화 클라이맥스 부분을 재현한 것으로 추정되는 상품이 있다.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헐크버스터 스매쉬업'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고편 영상에는 와칸다 전투에서 아웃라이더 종족에게 파괴되는 신형 헐크버스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웃라이더는 인피니티 워 최종 보스인 '타노스'가 창조한 종족으로 영화 예고편에서는 네 개의 팔(레고 미니피규어 팔은 여섯 개다)과 근육질 몸매를 가지고 있다.

어벤져스 헐크버스터 스매쉬업.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헐크버스터 스매쉬업. / 레고코리아 제공
영화 속 헐크버스터에는 헐크의 평상시 모습인 브루스 배너 박사가 탑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고 '어벤져스 헐크버스터 스매쉬업(제품 번호 76104)' 상품 설명에도 헐크버스터에 탑승한 인물은 배너 박사라고 기재돼 있다.

이 브릭 패키지에는 '소울 스톤' 부품이 동봉된다. 이는 영화 속 와칸다 왕국에 소울스톤이 존재한다는 것 혹은 어벤져스 팀이 와칸다 왕국에 소울스톤을 숨겨서 이곳으로 타노스를 유인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레고 브릭은 마블 세계관 속 악당 '프록시마 미드나이트'가 포탑에 올라 브루스 배너의 헐크버스터를 향해 사격을 가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브릭 패키지 총 부품 수는 375개이며, 배너 박사・팔콘・미드나이트・아웃라이더 미니피규어가 동봉돼 있다. 가격은 4만9900원이다.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

레고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도 등장한 바 있는 뉴욕 생텀을 무대로 '에보니 모'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전투를 연출했다. 에보니 모는 타노스의 아들로 원작 만화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정신을 지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 / 레고코리아 제공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고편에서 에보니 모는 날카로운 수정(?)으로 닥터 스트레인지를 구속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이 레고 브릭 패키지에는 '아이언 스파이더맨' 미니피규어도 포함된다. '아이언 스파이더맨'은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에게 준 업그레이드 된 전투복을 입은 모습을 가리키는 이름이다. 이 전투복에는 무기로 활용이 가능한 세 개(미니피규어에 달린 스파이더 암은 네 개다)의 스파이더 암이 탑재돼 있다.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76108)은 건물과 미니피규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4만9900원이다.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타노스 최후의 전투'

레고 '어벤져스 타노스 최후의 전투(76107)'는 전 우주의 50% 생명체를 흔적도 없이 지워버릴 수 있는 무기 '인피니티 건틀렛'을 두고 타노스와 어벤져스 팀의 사투를 재현한 것이다. 브릭 패키지에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주인공 스타로드가 그의 우주선으로 타노스를 공격하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어벤져스 타노스 최후의 전투.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타노스 최후의 전투. / 레고코리아 제공
패키지에는 50번째 아이언맨 슈트 Mk.50을 입은 토니 스타크 미니피규어가 동봉돼 있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후반부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것으로 알려진 이 슈트는 네 개의 부스터로 공중을 날아다니며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언맨 Mk.50 레고 미니피규어. / 레고코리아 제공
아이언맨 Mk.50 레고 미니피규어. / 레고코리아 제공
브릭 패키지 속에는 아이언맨・스타로드・가모라・타노스 미니피규어가 동봉돼 있으며, 가디언 우주선과 우주선 속에 수납할 수 있는 스쿠터 등이 포함됐다. 가격은 11만9900원이다.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

레고 '어벤져스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76103)'은 인피니티 워 예고편 영상에도 비춰진 와칸다 왕국 국경 전투를 레고 브릭으로 재현한 것이다.

어벤져스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 / 레고코리아 제공
'콜버스 글레이브'는 타노스가 이끄는 악의 조직 '블랙 오더(컬 옵시디언)' 멤버로 원자도 쪼갤 수 있다 알려진 창으로 상대방을 공격한다. 콜버스는 같은 조직의 여성 악당 프록시마 나이트의 남편이기도 하다.

이 브릭 패키지에는 비전・슈리・블랙 팬서・콜버스 글레이브・아웃라이더 등 미니피규어 다섯 개가 동봉돼 있다. 레고 상품이 말해주듯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속 와칸다 전투에는 콜버스가 아웃라이더 무리를 이끄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레고 어벤져스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은 레버로 작동하는 여닫이문, 회전식 쌍발 스터드 슈터 포탑 등 와칸다 장벽을 묘사한 건물과 캐릭터 미니피규어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5만9900원이다.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토르의 무기 퀘스트'

레고그룹은 레고 '어벤져스 토르의 무기 퀘스트(76102)'를 "로켓・토르・그루트가 탈출용 우주선(포드)를 타고 우주로 날아가는 장면을 연출"하고 "스터드 슈터로 무장하고 토르의 절대무기를 찾는 미션을 완수한다"고 설명한다.

어벤져스 토르의 무기 퀘스트.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토르의 무기 퀘스트. / 레고코리아 제공
이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속에서 로켓・토르・그루트가 토르의 절대무기를 찾으러 나선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여기서 절대무기는 '스톰브레이커'라고 알려졌다. 스톰브레이커를 찾는(만드는?) 장소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레고는 '우주 정거장'이란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

이 브릭 패키지에는 우주 정거장의 파워 소스, 인피니티 스톤 받침대 등의 브릭 부품이 동봉된다. 미니피규어는 토르・로켓・젊은 그루트 등 3개가 포함된다. 가격은 3만4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