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유튜브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다시보기(VOD) 가능한 '영어쑥쑥 튜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영어쑥쑥 튜브는 유튜브 랭킹 1위이자 1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리틀베이비범을 포함해 츄츄티비, 마더구스클럽, 후플라키즈 등 국외 영어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영어쑥쑥 튜브에서 제공하는 국외 콘텐츠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영어쑥쑥 튜브’를 홍보하고 있다. /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모델이 ‘영어쑥쑥 튜브’를 홍보하고 있다. /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2일 130편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며, 매주 목요일 100편씩 총 1000편의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전편 다국어 자막 서비스를 통해 한글·영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구간반복, 글자크기 및 재생속도 조절 등 기능도 제공한다.

영어쑥쑥 튜브는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인 옥수수에서도 제공한다. 옥수수에서는 한글 자막과 영어 자막 콘텐츠가 각각 제공돼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유창완 SK 미디어사업본부장은 "국내외 콘텐츠 확보를 통해 B tv 키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국외 영어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향후 단계별, 수준별, 주제별로 국외 영어교육 콘텐츠 제공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