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 기술 분야 전문기업 테스토코리아(지사장=이명식)가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testo 440'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testo 440'은 기존 유선 타입의 측정기와 달리 블루투스 통신 기반의 무선 프로브를 지원해 산업현장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풍속, 온도, 습도, 압력, 조도, IAQ 등 산업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항목들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장비로, 냉난방공조 전문가들을 위해 풍속 프로브의 정확도와 편의성이 대폭 높아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천장에 위치한 덕트 측정이 용이하도록 최대 1m의 풍속 프로브 전용 텔레스코프를 지원하며, 90도 앵글 어댑터를 통해 더욱 정확한 풍속 측정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산업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 열선 측정 세트 ▲ 16mm 베인 측정 세트 ▲조도 측정 세트 ▲100mm 베인 측정 세트 ▲온습도 측정 세트 ▲IAQ 측정 세트 ▲실내 쾌적도 측정 세트 등이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testo 440' 출시를 맞아, 런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존 산업현장에서 사용중인 온도계, 온습도계, 풍속계, 조도계, 차압계 등 측정기를 인증하면,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testo 440'를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측정기 현장 인증은 테스토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측정기 현장 인증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 프로브, 신세계 상품권, 굽네 볼케이노 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휴대용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온도계, 열화상 카메라, 온습도계, 데이터 로거, 풍속계,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압력계, 냉매 측정기, 실내환경 측정기, 트랜스미터 등 다양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테스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숍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