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 T커머스 9개 채널로 확대

박철현 기자
입력 2018.04.11 10:22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검색어 알람' 기능을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은 특정 검색어를 알람으로 설정하면, 해당 검색어와 관련 있는 상품이 방송할 때 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황사마스크'로 검색어 알람을 설정하면 홈쇼핑에서 '황사마스크' 상품을 방송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 설정. / 버즈니 제공
기존 GSGHOP을 비롯해 홈쇼핑 7개 채널의 방송 상품에만 적용됐던 검색어 알람 기능이 이번 개편으로 T커머스(GS MY SHOP, K쇼핑, 신세계TV쇼핑, W쇼핑,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CJ오쇼핑 플러스, 쇼핑엔티, SK스토아, 롯데OneTV) 9개 채널의 상품까지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은 월 평균 약 15만 건이 설정되고 있다. 올해 1분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알람으로 설정한 검색어는 '견미리팩트', '공기청정기', '해외여행'이다.

김용문 버즈니 전략이사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T커머스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어 검색어 알람 적용 채널을 T커머스로 확대했다"며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로 홈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 서비스를 개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