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지메일 웹 디자인에 변화를 준다. 2014년 모바일 버전 지메일 디자인에 변화를 준 이후 웹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1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구글은 기업용 구글 서비스 'G 스위트(G Suite)' 이용자에게 지메일 웹 디자인에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된다는 사실을 알렸다.

새로운 지메일 웹 버전에는 스마트 답장, 스누즈(snooze・일시 중지) 기능과 오프라인 지원 기능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 답장과 스누즈 기능은 이미 모바일용 지메일에 적용돼 있다.

2014년 구글이 새로운 모바일 지메일 앱을 선보이며 ‘스누즈’ 기능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유튜브 갈무리
2014년 구글이 새로운 모바일 지메일 앱을 선보이며 ‘스누즈’ 기능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유튜브 갈무리
스마트 답장은 이메일에서 신속하게 답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며, 스누즈 기능은 특정 이메일에 즉시 답장하지 못할 경우에 해당 이메일을 받은 메일함에서 사라지게 한 뒤 정해진 시간에 다시 표시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구글은 기본 보기・편하게 보기・간단하게 보기 등 세 가지 버전의 지메일 웹 디자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 보기 모드는 첨부 파일과 사진을 강조 표시하고, 편하게 보기 모드는 첨부 파일을 강조하지 않는다. 간단 보기는 한 번에 여러개의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드다. 이 중 간단 보기는 기존 지메일 디자인과 가장 비슷한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대변인은 더버지에 "지메일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시작했다"라며 "아직 초기 단계라 현재는 아무것도 공유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5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리는 구글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지메일 웹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