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솔루션 기업인 웨스턴디지털(WD)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My Passport Wireless SSD)'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 / 웨스턴디지털 제공
웨스턴디지털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 / 웨스턴디지털 제공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휴대용 저장매체로 드론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저장하고, 다른 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SD카드를 꽂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SD카드에 저장된 촬영 사진이나 영상 등을 백업할 수 있는 '원터치 메모리 카드 복사'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는 802.11ac 무선랜(Wi-Fi)을 지원해 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에 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연결할 경우 '필믹 프로(FiLMiC Pro)', '루마퓨전(LumaFusion)' 등 영상 제작 앱으로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으며,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무선으로 4K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USB 3.0 포트로 PC나 맥(Mac)에 유선으로 연결하면 최대 390MB/s의 빠른 읽기 속도로 대용량 사진이나 영상을 빠르게 복사할 수 있다. 충격과 진동에 강해 최대 1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데이터 손실 우려가 적으며 최대 10시간 작동하는 배터리가 장착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MPW SDD는 4월 중순부터 국내 공식 수입사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용량에 따라 500GB 모델이 44만9000원, 1TB 모델이 74만9000원, 2TB 모델이 119만9000원이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서울 국제사진영상전'에 참가해 MPW SSD를 포함한 전문가용 저장매체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