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2018년 4월 20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1분기 최다 판매량 기록한 벤츠의 비법', '한국에서는 부도, 중국에서는 신차 준비하는 GM',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덕분에 함박웃음 짓는 장난감 업계',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분해 로봇 데이지' 등이었습니다.

벤츠 인증중고차가 1분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 벤츠 제공
벤츠 인증중고차가 1분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 벤츠 제공
메르세데스 벤츠는 사뭇 독특한 '인증중고차'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4년/10만㎞ 내 출고된 무사고 차량 중 178가지 정밀 점검을 거쳐야 벤츠 인증중고차로 선정됩니다. 여기에 사후관리, 24시간 긴급출동 등 신차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그러니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2018년 1분기 벤츠 인증중고차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52% 늘었고,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라고 하네요.

한국GM의 운명이 풍전등화입니다. 이 가운데 GM은 중국에서 전기차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557마력으로 제로백 4초 이하를 기록하는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뷰익 베리테6 등입니다. GM은 이들 전기차 라인업을 앞세워, 역대 최대였던 2017년 신차 판매량의 기세를 잇겠다는 각오입니다.

25일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가 개봉합니다. 개봉 전 국내 예매자만 41만명에 달할 정도여서 1000만 관객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에 레고, 해즈브로, 마텔 등 장난감 업계도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이들이 출시한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장난감 제품군의 매출도 날아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덕분입니다.

애플이 아이폰을 재활용하는 로봇 '데이지'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 만들어진 1세대 로봇 '리암'의 후속 모델인데요, 애플 아이폰 9종을 자동 분해해 재활용 가능한 부품만 분류합니다. 2019년 미국 10곳에 배치될 데이지는 시간당 200대의 애플 아이폰을 분해·재활용합니다. 애플은 데이지를 앞세워 자원 절약 캠페인을 연다는 계획이지만, 환경단체의 눈초리는 곱지만은 않습니다.

중고차도 신차처럼 관리하는 벤츠…없어서 못 팔 만큼 인기있을 수밖에

벤츠, 중고차도 '없어서 못판다'…1분기 최다 판매량 기록
벤츠도 '구독' 한다…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도입 검토

GM 한국은 부도, 중국은 신차

GM, 한국은 '부도 준비', 중국은 '신차 공세'
한국GM '운명의 날'...노사 협상은 진통 중

◆ 어벤져스, 지구뿐 아니라 장난감 업계까지 구할까?

땡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레고 등 장난감 업계, 오랜만에 '활기' 되찾나
디즈니,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개봉에 맞춰 국내 마블 캠페인 시작

◆ 애플, 아이폰 분해 로봇 '데이지' 공개

애플, 2세대 아이폰 재활용 로봇 공개
애플, 인도 현지서 아이폰6S 플러스도 생산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