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인공지능∙블록체인 디지털 금융플랫폼 '넥스트파이낸스' 공개

김남규 기자
입력 2018.06.04 11:47 수정 2018.06.04 13:00
삼성SDS는 4일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인공지능(AI)∙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금융플랫폼 ‘넥스트파이낸스(Nexfinanc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금융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홍원표 삼성SDS 사장이 4일 잠실 본사에서 진행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 ‘넥스트파이낸스’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SDS 제공
넥스트파이낸스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Intelligent Process Automation) 같은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금융플랫폼이다. 삼성SDS는 금융 관계사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아이덴티티와 금융컨시어지, AI 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 서비스를 넥스트파이낸스로 제공해 금융기관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

디지털아이덴티티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신분증이다. 금융컨시어지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서비스다. AI 가상비서∙보험금 자동청구는 금융기관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한다.

넥스트파이낸스는 새로운 정보기술과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금융기관이 급변하는 금융 IT 환경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위변조 방지, 공동 인증 기술을 적용해 최고 우수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지난해 삼성카드 블록체인 사용자 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최근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흥준 삼성SDS 금융사업부장(부사장)은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금융플랫폼 넥스트파이낸스로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삼성SDS가 디지털 혁신(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