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성형외과 창립원장인 김병건 싱가포르 아이씨오플랫폼(ICO Platform Pte. Ltd., 이하 ICO플랫폼) 대표가 오는 6월 16일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8 마이닝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김 대표는 증권가에서 살아있는 전설로 평가받고 있으며, ‘투자가치가 있다’는 판단이 서면, 과감하게 투자하고 장기간 보유하여 수익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월 금융솔루션 IT기업 ‘핑거’그룹 투자시에도 현 CEO에게 의결권을 모두 위임하면서 투자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핑거는 내년 IPO를 앞두고 있다.

김 대표는 현재 코스닥 상장된 바이오벤처 ‘휴젤’의 주요 주주이며, 직접 블록체인 벤처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그가 이끌고 있는 ‘ICO플랫폼’은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관련 고객사별 맞춤 컨설팅/서포트, 집단지성소셜포털이다. 인공지능과 인간전문가가 병행심사하여 까다롭게 기업고객을 엄선하여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간접투자가 가능한 크립토펀드(가칭 ICO플러스펀드)도 도입 운영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16일 오후 4시 ‘ICO플랫폼의 비즈니스모델과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현황’에 대해 강연할 계획으로 ICO에 대해 갖고 있는 의문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너크립토가 주최하고 암호화폐 채굴커뮤니티 ‘땡글’이 함께하는 ‘2018 마이닝 컨퍼런스’에는 8bit, 주연테크, 태강마이닝핀테크, 하영코퍼레이션, 코인숲, 코인덕, 콜드라월렛, KEX거래소, ICO 플랫폼, ㈜게이트웨이, 모다넷, 이지마인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한다. 또 머니투데이 더리더, 탑마이닝, 마이세이프코인, 한솔시큐어, 코인진자, 토큰포스트가 후원 및 파트너사로 함께한다.

본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휴대용 선풍기, USB 등의 사은품 증정 행사와 모든 세션이 종료된 후 추첨을 통해 25만원 상당의 트레저 하드지갑(Trezor Wallet)과 20만원 상당의 한솔시큐어의 신용카드형 하드 지갑 총 10개를 증정하는 풍성한 경품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