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독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

아프리카TV는 7월 27일까지 ‘독도’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지난 6월 28일 재단법인 독도재단과 독도 홍보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독도BJ 방송단 모집. / 아프리카TV
독도BJ 방송단 모집. / 아프리카TV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독도BJ방송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 간 독도BJ로 활동하게 된다. 독도BJ들은 월 4회 이상의 독도 관련 개인 방송과 함께 아프리카TV의 독도 관련 공식 기획 방송에도 출연할 계획이다.

독도BJ방송단으로 선정된 BJ에게는 ‘독도 서포터즈’라는 명칭 아래 월간 활동비 지원, 위촉장 전달,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프리카TV는 활동 기간 중 가장 우수한 활약을 펼친 BJ 1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독도BJ방송단은 아프리카TV 누적 방송시간 50시간 이상, 애청자수 300명 이상의 BJ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8월 1일에 결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아프리카TV 개인 방송국에 ‘독도 홍보 콘텐츠(영상)’을 업로드한 후 영상 링크를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dokdo@koreadokd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독도재단 홈페이지와 K-독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최근 30일 평균 동시접속자수, 방송 시간, 애청자 수 등을 합산한 방송 지표와 콘텐츠 계획, 독도 홍보 콘텐츠(영상)이며 이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4명의 BJ를 선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