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차주경 기자
입력 2018.08.24 10:37
소니코리아는 24일 글로벌 사진대회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국내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사진대회에는 국내 1만1000점, 전 세계 10만5000점의 사진이 응모됐다. 소니 FE 혹은 E 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가 참가 대상이었다. 심사위원은 진동선 사진평론가, 김주원 사진작가, 소니코리아가 맡았다.

Ordinary family. / 소니코리아·김석진 작가 제공
국내 대상은 김석진 작가의 ‘Ordinary family’다. 진 평론가는 "창의적 아이디어에 표현성까지 뛰어난 수작이다. 광선에 대한 숙련성과 매력적인 흑백 미감, 여기에 치밀한 구성력까지 가족의 동질성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사진가의 태도가 무엇보다 좋다"고 극찬했다.

눈빛(왼쪽)과 삶. / 소니코리아·박채연·정우원 작가 제공
금상(2명)은 박채연 작가의 ‘눈빛’과 정우원 작가의 ‘삶’이다. 김 작가는 '눈빛'에 대해 "딸과 아빠에게 훗날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진이 될 것이다"라고 남겼다. ‘삶’에 대해서는 "검게 그을린 아버지의 얼굴과 깊은 주름은 땀과 노력으로 살아온 세월의 자국이다"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대상에게는 35㎜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R III, 금상에게는 교환식 렌즈 SEL85F14GM이 주어진다. 대상과 금상 수상작 3점은 글로벌 콘테스트 후보가 된다. 수상자 총 111명에게도 부상이 주어진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