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 인사이트는 지난 9월 28일 제6회 ‘불금의 아이콘(ICON) - 뉴 키즈 온 더 블록체인(New kids on the block chain)’ 블록체인 프로젝트 데모데이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뉴 키즈 온 더 블록체인 데모데이 행사에서 1위를 차지한 라인업팀 멤버(왼쪽)들과 김종협 더루프 대표가 사진을 찍었다. / 애드포스 인사이트 제공
뉴 키즈 온 더 블록체인 데모데이 행사에서 1위를 차지한 라인업팀 멤버(왼쪽)들과 김종협 더루프 대표가 사진을 찍었다. / 애드포스 인사이트 제공
‘불금의 아이콘(ICON) - 뉴 키즈 온 더 블록체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데모데이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린다. 데모데이 직전에 이뤄지는 1차 서류심사를 높은 경쟁률 속에 통과한 4~5개 팀 중 전문심사위원과 청중투표를 통해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활용성 그리고 블록체인 활용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단 한 팀만 1위에 영광을 얻는다.

1차 서류심사는 디앱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팀이 최우선으로 선정된다. 최종 참가팀은 기술 멘토링과 디블락 액셀러레이팅(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 받는다. 또 최종 우승팀은 300만원 상당의 ICX 암호화폐를 받는다.

이번 9월 행사에는 높은 경쟁률 속에서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4개 팀이 참여했다. ▲스토리텔러를 위한 창작, 거래 프로토콜 ‘스토리체인’ ▲블록체인을 이용한 이미지형 SNS 온라인 마켓 플랫폼 ‘라인업(LINEUP)’ ▲범용지갑과 주소와 연동이 되는 아바타&배지 시스템 ‘디앱 얼라이언스(dApp Alliance)’ ▲기업간 관계를 블록체인으로 묶는 플랫폼 ‘이펙트 몰(Effect Mall)’ 등이다.

심사위원은 김종협 더루프 대표, 박진우 해시드 파트너, 박광세 람다256 실장, 이진희 언블락 이사, 오현석 디블락 대표 블록체인 산업 대표 전문가가 참여했다.

심사위원 평가와 ‘DEVOTE(디보트)’ 앱으로 청중 투표 합산 결과, 블록체인을 이용한 이미지형 SNS 온라인 마켓 플랫폼 라인업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라인업은 이미지·웹툰·동인지 영역 2차 창작 출판물 등은 인터넷 상에서 전시되거나 거래될 때 적당한 수수료나 플랫폼이 없어 온라인화 되지 못하거나, 공짜로 전시되는 문제를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려는 프로젝트다.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는 "4월부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시작했던 불금의 아이콘(ICON) 데모데이 행사가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돼 국내 블록체인 유망주들의 발굴과 평가, 시장 확보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어 나갈 유망주들이 더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 내 업체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