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게임위 업무협약…'건강한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

박철현 기자
입력 2018.10.08 14:27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게임협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와 함께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게임 교육 분야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협회와 게임위는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와 건강한 게임 문화가 확산·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게임물관리위원회가 8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협회 제공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게임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이용자 교육협력 강화 ▲게임에 대한 민간 자율규제 정착지원 협력 ▲건전한 게임문화 확립 및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 ▲게임에 대한 합리적 제도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조사 연구 ▲기타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게임협회 강신철 협회장은 "게임의 긍정 인식 제고를 위해 산업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는 게임위와 협력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용자의 게임 인식 개선과 업계의 자율규제 정착에 적극 노력하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게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활동과 자율규제활성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