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카페알베르에서 ‘EOS R 런칭 쇼케이스’를 열었다. 예비 구매자, 일반 소비자에게 35㎜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EOS R과 RF 마운트 교환식 렌즈를 선보이는 자리였다.

캐논 EOS R 쇼케이스 현장…20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서 개최 영상. / 촬영·편집=차주경 기자

 캐논 EOS R 쇼케이스 현장. / 차주경 기자
캐논 EOS R 쇼케이스 현장. / 차주경 기자
캐논 EOS R은 35㎜ 303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RF 렌즈 마운트, 회전형 모니터와 전자식 뷰 파인더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모니터를 누른 곳에 정밀하게 초점을 맞추는 듀얼 픽셀 CMOS 자동 초점을 비롯, 캐논 DSLR 카메라 EOS 시리즈의 촬영 편의 기능을 대부분 갖췄다.

현장에는 캐논 EOS R 전용 RF 렌즈군도 전시됐다. 이 가운데 표준 줌 렌즈 캐논 RF 24~105㎜ F4L IS USM, 대구경 단렌즈 RF 50㎜ F1.2L USM은 시연도 가능했다.

캐논은 EOS R에 캐논 EF 마운트 렌즈를 장착할 수 있게 하는 렌즈 어댑터도 판매할 예정이다. 기본 렌즈 어댑터 외에 드롭인 필터(대물 렌즈가 아니라 어댑터에 필터를 끼우는 구조) 어댑터도 출시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전국 광역시 및 주요 도시에서 캐논 EOS R 런칭 쇼케이스 및 세미나를 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런칭 쇼케이스는 20일 부산 해운대구 더베이101에서 열린다. 이어 사전 참가 신청자 대상 캐논 EOS R 세미나는 ▲16일 창원 ▲19일 대구 ▲24일 광주에서 각각 열린다.

캐논 EOS R은 예약판매 종료 후 16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가격은 본체 기준 25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