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자산 투자 플랫폼 아이오니아(IONIA)가 17일부터 월렛 서비스를 iOS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사용자는 애플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아이폰, 아이패드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모두에서 아이오니아 월렛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암호화 자산 월렛 아이폰 iOS 버전. / 아이오니아 제공
암호화 자산 월렛 아이폰 iOS 버전. / 아이오니아 제공
아이오니아 월렛은 투자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월렛이다. 사용자가 아이오니아 거래소 코인 '니아(NIA)'를 아이오니아 월렛에 보관하면, 매일 이자 개념으로 보상받는다.

아이오니아는 사용자 비밀번호 격인 API 키(key)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는다. 해커가 서버 보안망을 뚫고 들어오더라도, 사용자 자산을 빼갈 때 필요한 비밀번호를 알 수 없다.타 거래소에 보관 중인 암호화폐 자산도 모두 통합해 볼 수 있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여러 거래소에 자산을 보관하는 경우, 각 거래소마다 로그인해 자산 현황을 일일히 확인해야 했다.

아이오니아는 암호화폐 매매 시 보상을 지급하는 탈중앙거래소 서비스를 올해 중 선보인 후 월렛 보상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거래를 자동으로 체결해주는 봇 서비스를 출시해 암호화 자산 보관부터 투자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태규 아이오니아 대표는 "암호화 자산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투자 솔루션까지 제공해 블록체인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