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게임 환경에 적합한 240㎐ 고주사율 27인치 모니터 ‘유디아 EDGE 27FM3 유케어 240 HD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디아 EDGE 27FM3 유케어 240 HDR 게이밍 모니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유디아 EDGE 27FM3 유케어 240 HDR 게이밍 모니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유디아 EDGE 27FM3 유케어 240 HDR 모니터는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하는 TN 패널을 탑재해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의 120㎐~144㎐보다 더욱 높은 최대 240㎐의 고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액션, 스포츠, FPS(일인칭 슈팅) 등 화면 움직임이 빠른 게임의 영상을 더욱 생생하고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으며, 1프레임의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게이머에게 전달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 전용 모니터에 어울리는 1밀리세컨드(㎳)의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이나 깜빡임 없이 게임 속 화면의 변화와 게이머의 움직임을 빠르게 표현하며, 게임 화면에서 종종 발생하는 화면 깨짐이나 어긋남 등의 현상을 방지하는 ‘프리싱크(FREE SYNC)’ 기능을 지원해 항상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00㏅/㎡의 화면 밝기와 최신 화질 개선 기능인 HDR(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해 HDR을 지원하는 게임이나 영상을 실제 눈으로 보는 듯한 생생한 색감으로 구현할 수 있다. 외형적인 감성도 중시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탑재된 ‘RGB Function(LED 조명)’ 기능은 게임에 방해가 되지 않는 은은한 RGB 조명으로 게임 환경의 분위기를 살려준다.

그 외에도 디스플레이포트(DP) 1.2와 3개의 HDMI(2.0 1개 및 1.4 2개) 등 다양한 입력을 지원해 PC는 물론 게임 콘솔, 셋톱박스 등 다양한 영상 기기를 모니터 하나로 즐길 수 있다.

100㎜ x 100㎜ 및 75㎜ x 75㎜의 두 가지 규격의 베사 마운트 홀을 제공해 다목적 스탠드나 벽걸이 마운트, 멀티 모니터 거치대 등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으며, 유디아 유케어 모니터의 특징인 ‘유케어 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플리커프리(깜빡임 감소)’ 등의 시력 보호 기능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