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가 유전자 검사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서비스 구매 고객 100명에게 1만 알파콘(ALP)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마이23헬스케어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는 유전체기반 생명공학 전문기업인 디엔에이링크(http://www.dnalink.com)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분석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 피부 유전자 검사, 탈모 유전자 검사 등 총 3가지 상품으로 세분화 했다. 각 상품별 가격은 4만9000원이다.

또한 365mc병원, 모제림 성형외과, 오라클 피부과 등 비만, 피부, 탈모에 특화된 마이23헬스케어 협력 병원 전문의들로부터 검사 결과에 대한 컨설팅을 맞을 수 있다.

이번 알파콘 증정 이벤트는 마이23몰(https://my23healthcare.com)에서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 피부 유전자 검사, 탈모 유전자 검사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1만 알파콘으로 교환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는 식이다.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구매하고 분석 결과 리포트 확인 시 알파콘 교환 쿠폰이 지급되며 구매 1건당 1만 알파콘을 증정 받을 수 있는 쿠폰 1개가 발급된다.

알파콘(ALP)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https://alphacon.io)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로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상장돼 있다.

함시원 마이23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파격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사람들이 자신의 유전자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