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레이싱용 무선조종(RC) 자동차의 주행 성능과 특징을 저렴한 가격에 체감할 수 있는 ‘투투에스 에스티(22S st)’다.

오프로드 레이싱용 RC카 성능을 담은 ‘22S st’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미국 RC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로시(Losi) 팀이 제작한 ‘22S st’는 전문 RC레이스카 브랜드 ‘TLR’의 ‘22T’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레이싱용 RC카는 조립이 필요한 차량 키트 가격만 해도 100만원이 넘기 때문에 RC 입문자에게 부담을 준다. 하지만 로시팀에서 새로 선보인 22S st는 22T의 주행 성능을 RC카 차체에 고스란히 담돼, 가격은 입문자가 접근 가능한 30만원대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주행 중에 뒷 바퀴 미끄러짐이 심한 레이싱용 후륜구동 RC카를 입문자도 쉽게 조종할 수 있게 센서로 차량 직진성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AVC(Active Vehicle Control)’ 기능을 탑재했다.

RC카는 차체 가격을 낮추기 위해 메탈 부품이 아닌 플라스틱 부품이 사용됐다. 차량 주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현가장치 서스펜션은 조절 가능한 오일 쇽업소버를 탑재했다. 모터의 동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기어는 모두 메탈 재질 부품을, 레이싱 RC카에 걸맞는 3300KV 브러시리스 전동모터를 사용해 차량 주행 성능을 유지했다.

22S st. / 호라이즌하비 제공
22S st. / 호라이즌하비 제공
10분의 1스케일 오프로드 서킷 주행용 전문 레이싱용 RC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22S st는 국내에서 차량과 조종기를 포함해 39만원에 판매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