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탈중앙화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인 올비트(Allbi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 캐셔레스트 제공
. / 캐셔레스트 제공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일환으로 마이닝코인 캡(CAP)과 에이팟(APOT, Allbit Proof of Token)을 교차 상장한다. 마이닝코인 교차 상장은 최근 엘뱅크(LBank) LBCN에 이어 두 번째다.

올비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에서 투자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암호화폐 통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이 집계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순위에서 탈중앙화 거래소 부문 거래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캐셔레스트와 올비트는 이번 교차 상장이 마이닝코인의 단순 상장이 아닌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신뢰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신규 유망 코인 공동 발굴 및 각 거래소 상장 시 공동 발굴 코인의 우선 상장 권한을 부여하고, 미디어 공동 파트너십으로 마이닝코인뿐 아니라 건전한 거래소 조성 및 환경을 위해 미디어 풀을 공유해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양사는 또한 공동 밋업 행사를 개최하고 교차 상장에 대한 책임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사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아 나가는데도 의견을 같이 했다. 이와 함께 양사 코인 발전을 위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캡과 에이팟 보유자를 위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캐셔레스트는 앞으로도 국내외 여러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어 CAP 생태계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