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이번 박람회에는 직업계고(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일반고 취업반) 취업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을 추진중인 KB국민은행과 교육부간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해 구직자를 격려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 23만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 직업체험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개사가 참여했다.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를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를 위해 ▲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등 취업 특강관 ▲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교육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졸취업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활성화 및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해야 하고,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 확대 및 취창업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에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