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터(PLEXTOR)의 국내 공식 수입사 컴포인트가 고성능 컨트롤러와 64단 3D낸드 기술이 적용된 ‘플렉스터 M8V’ 시리즈 SSD 2종 출시를 기념해 고급 마우스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렉스터 M8V 시리즈 SSD. / 플렉스터 제공
플렉스터 M8V 시리즈 SSD. / 플렉스터 제공
11월 15일부터 공식 대리점인 블루존을 통해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플렉스터 M8V 시리즈 SSD를 구매하면 플렉스터의 한정판 마우스 패드를 1:1로 증정한다.

플렉스터 M8V 시리즈는 2.5인치 SATS3 규격의 ‘M8VC’와 M.2 SATA 규격의 ‘M8VG’ 2종으로 선보이며, 규격 및 폼팩터와 상관없이 용량에 따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현재 128기가바이트(GB)와 256GB 두 가지 용량 제품이 먼저 출시됐으며, 12월에 512GB, 1테라바이트(TB) 대용량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플렉스터 M8V 시리즈 SSD는 실리콘모션 SMI SM2258 컨트롤러와 도시바의 64단 Bics3 TLC 3D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됐다. M8V SSD에 적용된 차세대 3D 낸드는 회로의 층을 수직으로 쌓아 셀 간격이 넓어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안정성과 높은 내구성, 낮은 전력 소모량으로 노트북이나 휴대기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M8V SSD는 최대 연속읽기 560MB/s, 연속 쓰기 520MB/s의 성능을 제공하며, DRAM 캐시를 탑재해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때도 성능 저하없이 안정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플렉스툴(Plextool) 프로그램으로 현재 SSD의 상태 체크 및 TRIM 기능의 온/오프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DRAM 캐시 기능인 플렉스터보(PlexTurbo) 기능으로 체감 성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