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AI 프로젝트 ‘MIND AI’, 프라이빗세일 진행

정미하 기자
입력 2018.11.28 11:27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 에이아이(MIND AI)가 원화로 입출금이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Bitsonic)에서 오는 12월 9일까지 프라이빗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MIND AI는 인간과 유사한 추론을 하는 인공지능(AI)이 필요한 모든 도메인(교육, 금융, 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MIND AI의 OMAI토큰은 비트소닉 간편 구매에서 보너스 50% 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마인드 에이아이 설명도. / 마인드 에이아이 홈페이지 갈무리
MIND AI는 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엔진 및 생태계다.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MIND AI는 자연 언어를 통한 추상적인 추론과 실시간 자동 학습 및 일반화 등 더 강하고 혁신적으로 진보를 추구한다. 또한, 인간의 방식으로 생각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모델, 방법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전 영역에 걸쳐 일반화 적용을 할 수 있다.

이정환 MIND AI 대표는 "인공지능 제2의 물결까지 이뤄진 지금. 이제는 제3의 물결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며 "제3의 물결에서는 도덕과 윤리성이 필요하다. 인공지능이 가진 힘을 정말 인류를 위해서 사용하고, 더욱 필요한 곳에 널리 쓰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