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동원참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체계를 의미한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및 참치캔 레시피 마케팅과 함께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경품행사, 바이럴 영상 등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 / 동원그룹 제공
. / 동원그룹 제공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출시에 맞춰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참치마요덮밥 등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다. 동원참치 쿡캔은 레시피 참치캔이다. 기존의 밋밋한 캔 뚜껑에 55종의 참치캔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이용해 미니언즈 표정이 새겨진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도 선보였다. 제품은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2018'에 초청받아 전시됐다.

11월에는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을 출시했다. 동원F&B는 뽀로로파크에 참치 요리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동원F&B 옴니채널 마케팅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우수사례로 초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