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아이하우스닷컴(i-House)이 증권형 토큰(시큐리티 토큰), 유틸리티 토큰 발행부터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상장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아이하우스닷컴은 부동산 개발사들의 요구에 맞춰 유틸리티 토큰 혹은 증권형 토큰을 발행한다. 호텔, 리조트, 공유 오피스 등 상업용 부동산 자산의 미래 사용권을 ATO(자산 토큰화 공개, Asset Tokenization Offering)을 통해 유틸리티 토큰을 발행, 사전 판매한다. 증권형 토큰은 자산 소유권을 분할하는 개념에 쓰인다. 이를 통해 부동산 토큰 소유자는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아이하우스닷컴 제공
아이하우스닷컴 제공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Ricky Ng) 최고경영자(CEO)는 "비유동적인 부동산 자산의 유동화를 위해서 필요한 작업이 자산의 토큰화"라며 "아이하우스닷컴이 구축하는 생태계 내에서는 개발사가 미래의 자산 사용권을 토큰화하여 판매하고 싶은지 혹은 부동산 자산의 소유권을 분할하여 판매하고 싶은지에 따라 유틸리티 토큰 및 증권형 토큰 발행을 하고 글로벌 마케팅과 해당 토큰의 거래소 상장까지 통합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응 CEO는 "파트너십 체결과 투자를 통해 내년 1분기 내에 아이하우스닷컴의 생태계로서 협업할 거래소를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홍콩, 중국 상하이, 일본 도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에 이어 한국과 캐나다에도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