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네이버, 모바일로 즐기는 '메리 크리스마스'

차현아 기자
입력 2018.12.24 12:05
하루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네이버와 카카오가 영화와 웹툰, 웹 소설, 퀴즈쇼 등 모바일로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내놓는다.

카카오페이지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영화를 제공한다. 24일에는 ‘말할 수 없는 비밀’, 25일에는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 ‘러브 액츄얼리’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카카오톡 내 ‘더 보기’ 기능 중 ‘페이지’ 화면을 눌러 카카오페이지 화면으로 진입하거나, ‘카카오페이지’ 앱을 다운받으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간 중 ‘무비데이’ 영화를 보고, 카카오페이지가 추천하는 로맨스 웹툰, 웹 소설을 5편 이상 읽으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 제공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카카오페이지의 대표 웹툰으로 꼽히는 ‘이미테이션’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당일 밤 12시에 공개되는 ‘이미테이션’ 트레일러 영상에는 웹툰 속 비밀 연애 중인 톱스타 주인공으로 변신한 배우 박보검이 등장한다. 트레일러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는 1월 6일까지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최대 5000캐시 뽑기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 웹툰인 ‘이미테이션’은 연예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돌의 성장과 비밀연애를 생생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319만 명이 감상했다.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지난 18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총 8일에 걸쳐 매일 선물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위크’를 진행 중이다. 한 문제만 맞춰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잼라이브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출시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다.

상금 지급에 ‘몰아주기’ 기능이 도입된다. 몰아주기 기능은 해당 회차의 우승자들 중 랜덤 추첨을 통해 1인당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몰아주는 형식이다. 이외에도 기존 12개의 퀴즈 수를 10개로 줄여 방송시간을 짧게 이어간다.

​​25일 당일 ‘2018 잼라이브 어워드’ 방송에는 크리스마스 관련 퀴즈를 맞혀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 네이버 제공
크리스마스 등 연휴 기간은 평소보다 앱을 통한 콘텐츠 이용량이 많이 증가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무료 영화를 보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러 들어왔다가 다른 콘텐츠를 함께 이용하는 유입 효과도 노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2월 설 연휴 기간 중 ‘무비데이’를 처음 선보였다. 당시 신규 가입자 수만 연휴 기간 이전에 비해 37배가 증가했고, 카카오페이지 앱 유입자만 40%가 늘었다.

카카오 측은 "이동이 많은 연휴 기간 중에 특히 이용률이 높아, 매년 연휴 기간마다 무료 영화를 선보이는 무비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