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컨벤션TV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A.I. ATELIER-SUJIN LEE
’ 전시회입니다. ‘A.I. ATELIER-SUJIN LEE 인공지능시대의 예술작품’은 인공지능과 예술작품이 만난 전시회입니다.

컨벤션TV로 바로가기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시대의 예술작품은 순수 예술작품과 어떻게 다를까요? A.I. ATELIER-SUJIN LEE 전시회에서 만난 인공지능시대의 예술작품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원하는 작품에 접근할 수 있는 해법을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바탕(base)이 되는 사진이나 그림에 넣고 싶은 물체(오브제)를 추가하고, 학습된 AI가 준비한 화풍을 선택하면 고흐나 밀레가 그린 것 같은 그림이 완성됩니다. 일정 부분을 선택해 화풍을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창작이 가능합니다. 이수진 작가는 장 외젠 앗제, 빈센트 반 고흐, 장 프랑수아 밀레의 작품에 AI를 적용해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A.I. ATELIER-SUJIN LEE 전시회는 작품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직접 전시장에 마련된 시연 장비를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인사동 갤러리 미술세계 제3전시장에서 2019년 1월 1일까지 열립니다.

컨벤션TV가 A.I. ATELIER-SUJIN LEE 인공지능시대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컨벤션TV가 A.I. ATELIER-SUJIN LEE 인공지능시대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