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파이낸셜 서비스가 28일 IT 기업 및 관련 조직들이 사용이 종료된 자산을 재활용 및 재사용해 폐기물 절감, 투자 비용 및 에너지 절감,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순환경제 보고서(Circular Economy Report)를 발표했다.

HPE의 순환경제 보고서는 기업 고객들에게 폐기되는 IT 자산들의 재사용과 재활용 비율 분석을 비롯해 에너지, 자재, 온실가스 배출량, 매립 폐기물 절감 추정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지속가능성 및 환경 보고(Sustainability and Environmental Reporting, SER)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HPE의 순환경제 보고서는 폐기 제품에서 재활용한 자재와 재처리를 거쳐 시장에 재판매해 경제 시스템에 재편입된 제품들까지 카테고리별로 상세히 분류해 제공한다. 기업이나 조직에서 투자자들과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간접적인 온실가스 배출량(Scope 3 기준)을 공개할 때 이 보고서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HPE 테크놀로지 리뉴얼 센터(HPE Technology Renewal Centers)를 통해 더는 사용하지 않는 IT 제품의 재처리, 재활용을 진행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돕는다.

이를 위해 HPE는 엘렌 맥아더 재단(Ellen McArthur Foundation)의 CE 100 회원으로도 가입했다. CE100은 정부, 기업, 조직, 학술기관, 도시 등이 순환경제 체제 구축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립된 사전경쟁(pre-competitive) 혁신 프로그램이다.

어브 로스만(Irv Rothman) HPE 파이낸셜 서비스 대표 겸 CEO는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IT 기업들은 전세계 전자폐기물 문제를 줄이는 한편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며 "HPE는 고객들이 자사 인프라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그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에서 가치 창출 및 확장하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더는 사용하지 않는 자산을 새로운 인프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자금 마련을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HPE 순환경제 보고서는 HPE 임대 반환(HPE Lease Return) 고객과 HPE 자산 재활용 서비스(Asset Upcycling Services) 이용 고객에게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 홈페이지(http://www.hpefs.co/CircularEconom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