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모바일 커머스 업체 티몬과 광고 및 프로모션, 상품과 사업 전반에 걸친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케이뱅크 광화문 사옥에서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왼쪽)과 이재후 티몬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티몬 제공
케이뱅크 광화문 사옥에서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왼쪽)과 이재후 티몬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티몬 제공
양사는 이번 제휴로 향후 1년 간 티몬 내 케이뱅크 전용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이뱅크 카드로 결제 시 즉시할인 쿠폰 제공과 예적금 프로모션, 티몬페이x케이뱅크 제휴통장 프로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협력할 계획이다.

티몬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1월 29일 케이뱅크 체크카드 전용딜 이벤트인 ‘케이득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케이득딜은 케이뱅크 체크카드만 결제하는 전용 상품이다. 29일 오전 11시, 오후 6시 오픈하는 케이득딜 첫 상품은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0’이다. 정가에서 52% 할인한 25만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티몬은 케이뱅크 계좌가 없는 고객을 위해 티몬에서 간단하게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몬에서 0원딜 구매 후 발송되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케이뱅크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 등 절차를 거치면 모바일카드 및 체크카드(실물)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심성훈 케이뱅크 행장은 "티몬과 장기 협력관계를 맺게 됐다"며 "유통과 금융이라는 이종 업계임에도 모바일이라는 공통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양사 고객에게 많은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