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외신] 페이스북, 청소년 이용자 정보 수집…애플 사생활 침해·차량공유 리프트

IT조선
입력 2019.01.31 07:32 수정 2019.01.31 07:35
페이스북, 청소년 개인 정보 수집 (테크레이더)
페이스북이 사용자 정보 확보를 위해 모든 사용 기록과 웹 활동을 조회하는 앱 ‘페이스북 리서치’ 설치를 유도한 것이 밝혀졌다. 페이스북은 애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앱스토어를 우회하며 리서치 앱을 통해 청소년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애플 사생활 침해로 뉴욕에서 조사 (블룸버그)
뉴욕시가 아이폰 유저들이 페이스타임 서비스를 통해 수신자 정보를 도청한 사건을 조사 중이다. 판사들은 애플사의 느린 대응과 유저들에게 정보 침해에 대해서 경고하지 않은 점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리프트 택시 기사 최저임금제 반대 (블룸버그)
차량 공유 서비스 리프트와 주노(Juno USA LP)가 택시 운전사 최저 임금제 도입에 거세게 반발했다. 리프트는 법원에서 최저 임금제가 운전자의 수입을 줄이고 승차자의 가격을 인상하며 경쟁을 저해함으로써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고 주장했다.

H&M,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내부고발자 고용 (블룸버그)
패션브랜드 H&M이 고객 니즈 맞춤 설정을 위해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으로 눈을 돌리면서 케임브릿지 애널리티카(Cambridgege Analytica) 스캔들의 고발자인 크리스토퍼 와이라이(Christopher Wylie)를 채용했다.

애플, AR용 3D 카메라 탑재 준비 (블룸버그)
애플이 증강 현실(AR)에 관심을 보이며 현실을 3D로 재구성할 3D 카메라 탑재를 준비 중이다. 레이저로 구동되는 3D 카메라는 아이폰의 증강 현실 기술을 개선해 가상 물체를 더욱 정확하게 인식하고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뮤직, 소노스 스피커에 등장 (테크레이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소노스(Sonos) 스피커에 유튜브 뮤직 앱이 탑재된다. 소노스는 소노스 원(Sonos One), 소노스 빔(Sonos Beam), 소노스 플레이 5(Sonos Play:5) 등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출시일, 예고편 공개 (테크레이더)
싱글 플레이어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가 올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시될 전망이다. 이 게임은 PS4, 엑스박스 원(Xbox One), PC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T 모바일 직원 심어 지적재산권 탈취 혐의 (엔가젯)
화웨이가 T 모바일(T Mobile)의 시험용 로봇 태피(Tappy) 라이선스 취득에 실패한 후 미국 워싱턴 벨뷰에 있는 T 모바일 본사에 직원을 심어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것이 드러났다. 화웨이는 2014년 민사소송에서 지적재산권을 횡령한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고 이번 주 시애틀 연방검찰은 중국 기업에 새로운 형사 기소를 제기한 기소장을 제출했다.

메이주, 포트리스폰 크라우드펀딩 판매 진행 (엔가젯)
메이주가 크라우드펀딩 웹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를 통해 충전단자와 버튼이 없는 핸드폰 판매를 시작했다.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 #AR #차량공유 #리프트 #유튜브뮤직 #스타워즈 #페이스북 #화웨이 #메이주 #포트리스폰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