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넷기어(Netgear)가 실내 와이파이(Wi-Fi, 무선랜)의 범위와 거리,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무선 증폭기 ‘나이트호크 EX8000’을 국내 출시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EX8000 와이파이 증폭기. / 넷기어 제공
넷기어 나이트호크 EX8000 와이파이 증폭기. / 넷기어 제공
넷기어 나이트호크 EX8000은 통합 최대 속도 3Gbps를 지원하는 AC3200 규격의 프리미엄급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로, 넷기어 고유의 ‘패스트 레인 3’ 기술을 적용해 여러 장비가 동시에 연결되거나 증폭기를 통해 인터넷 연결 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및 속도 저하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퀄컴의 고성능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대량의 트래픽도 빠르게 처리한다. 기존의 증폭기 제품들이 메인 공유기와 다른 와이파이 이름(SSID)으로 자리를 옮길 때 마다 다시 연결해야하는 것과 달리, 메시 와이파이 기술과 스마트 로밍 기술을 통해 하나의 네트워크 이름과 ID로 자동으로 연결이 유지된다.

또한, 넷기어 공유기뿐 아니라 타사의 와이파이 공유기와도 호환되어 기존 공유기를 바꾸고 새로 사는 부담을 줄였다. 2.4㎓와 5㎓ 밴드에서 모두 작동하는 트라이밴드 방식과 스마트 커넥트 기술, MU-MIMO 지원으로 기존 듀얼 밴드 와이파이 증폭기와 비교해 최대 2배의 향상된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그 외에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내장해 TV나 게임콘솔 등 유선 장비도 손쉽게 연결 및 확장이 가능하다. WPS 버튼 하나로 기존 공유기와 원터치로 연결할 수 있으며, 누구나 간편하게 설치하고 무선 와이파이 범위를 쉽게 확장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