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전기 보트 등장 (테크크런치)
프랑스 회사 ‘씨버블즈(SeaBubbles)’가 마이애미에서 하늘을 나는(flying) 전기 보트 5종을 공개했다. 씨버블즈는 3년 전에 파리에서 수중 3동선을 디자인한 전직 항해사와 윈드서핑 챔피언이 공동 창립했다.

삼성, 빅스비 탑재 태블릿 S5e 공개 (테크크런치)
삼성이 세계 최대 규모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를 앞두고 빅스비 2.0을 탑재할 새로운 태블릿 ‘갤럭시탭S5e’를 공개했다.

애플,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타트업 인수 (테크크런치)
애플이 시리, 홈팟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말하는 장난감을 개발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타트업 풀스트링(PullString)을 인수했다. 풀스트링은 음성 경험 디자인 툴을 제공하며 ‘말하는 바비’ 등에 기여한 바 있다.

TCL, 팔찌 스타일 접는 플더블 개발중 (엔가젯)
중국 TCL이 폴더플(foldable) 프로젝트 일부분으로 팔찌 스타일과 같은 스마트워치식 플더블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다. TCL은 2020년에 첫 접이식 스마트 기기를 선보이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의류 재활용 사업 활발 (테크크런치)
의류 재활용 스타트업 ‘고트렌디어(GoTrendier)’가 350만달러(39억5325만원) 투자 라운드를 유치했다. 유저들이 중고 옷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멕시코와 콜롬비아를 기반으로 남미 대륙 내에서 확장할 예정이다.

우버, 뉴욕시 고소 (테크크런치)
우버(Uber)가 택시 운전사 숫자 상한선 제한에 대한 뉴욕시(New York City)의 법규를 반대하며 뉴욕시를 고소했다. 빌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다년간 택시 회사 숫자를 규제하는 법안을 추진해왔으며 작년 8월에 뉴욕시의 승인을 받았다.

구글 AR코어, 증강현실 얼굴 필터 선봬 (엔가젯)
구글이 스마트폰급 증강현실(AR) 카메라 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구글은 자사 증강현실 플랫폼 ‘AR코어(ARCore)’ 최신 버전(1.7)에서 전면 카메라로 증강현실 ‘움짤’ 생성이 가능한 필터 효과를 선보였다.

레이저, 오프라인 스토어 폐쇄 (엔가젯)
게이밍 기어 업체인 레이저가 오프라인 스토어를 2월 28일 전면 폐쇄한다. 3월부터는 레이저의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게임을 제공받을 수 있다.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외신 #삼성 #빅스비 #라틴아메리카 #애플 #인공지능 #풀스트링 #우버 #전기보트 #증강현실 #레이저 #구글 #TCL #폴더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