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고은사진미술관과 함께 세계적인 사진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Magnum Photos)’ 사진가 ‘마크 파워(Mark Power)’를 초청, 포트폴리오 리뷰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명은 ‘당신의 작업을 보여주세요’다. 참가자는 매그넘 사진가와 1:1 대화하며 자신의 작업 결과물을 다듬고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매그넘 포토스는 1947년 ▲앙리 까르띠에 브레송 ▲로버트 카파 ▲조지 로저 ▲데이비드 시모어 4인이 결성했다. 포토저널리즘과 파인아트를 아우르는 다큐멘터리 사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

후지필름 포트폴리오 리뷰 포스터.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제공
후지필름 포트폴리오 리뷰 포스터.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제공
영국인 사진가 마크 파워는 1983년 사진 작업을 시작해 2002년 매그넘 포토스에 합류, 2004년부터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사진학을 가르치고 있다. 영국 빅토리아 앤 알버트 미술관, 네덜란드 라익스 미술관이 그의 작품을 소장한다.

행사는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10명씩, 총 두차례 열린다. 1차는 3월 11일 부산 고은사진미술관 세미나실에서, 2차는 3월 12일 서울 후지필름 스튜디오 아카데미실에서 통역 지원과 함께 진행된다.

일반인부터 프로 사진가까지 포트폴리오 리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3월 1일까지 포트폴리오와 신청 양식을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 발표는 3월 5일 개별 유선 안내를 통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