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기업 아이티센이 현재 수행 중인 정부 공공기관 프로젝트에서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아 각 부문 정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현재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교육부 등 국가 공공기관에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장재홍 이행4팀 부장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아이티센은 60조원에 달하는 국고보조금을 관리하는 ‘e-나라도움’을 2017년 9월 구축하고 현재까지 운영하며,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송인자 아이티센 이행4팀 차장은 행안부 표창을 수상했다. 그는 전국 245개 시도 및 시군구 행정정보시스템 9000여종의 연계를 3년여 동안 총괄하면서 안정된 민원 서비스 제공 및 유지와 공공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문영 아이티센 대리는 선제적,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해 지방교육재정 효율화 및 책무성을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센은 교육부 관련 사업으로 교육재정을 관리하는 ‘에듀파인시스템’을 유지보수하고 있다.

이학수 아이티센 통합이행본부 전무는 "포상을 받은 프로젝트는 모두 대기업 참여 제한 이후 아이티센이 계속 사업을 해오는 공공기관 핵심 서비스다"라며 "차세대급 대규모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전반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력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