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디지털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공모전 설명회 개최

류은주 기자
입력 2019.03.05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R&D) 기획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 참가작에 대한 공모는 1월 30일부터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 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기술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는 설명회 기조강연자로 나와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 및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의 지원방법·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성범죄 관련 주요 연구개발(R&D) 사례를 소개해 공모전 참여 아이디어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공모전 총 상금은 2600만원이며 심사를 거쳐 14개 우수 제안에 대해 상장(최우수작은 과기정통부장관상, 여가부장관상, 경찰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공모전 아이디어와 연구개발 제안요청서를 2019년도 하반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신규 연구개발(R&D) 과제에 반영해 3년간 총 20억원 규모 기술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