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RSA 2019서 비정형 데이터 관리 방안 선봬

유진상 기자
입력 2019.03.06 14:32
파수닷컴은 올해 11년째를 맞는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 RSA 2019에 참가해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는 최적의 방안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RSA 2019 행사장에 설치된 파수닷컴 전시 부스. / 파수닷컴 제공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3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RSA 2019에서 파수닷컴은 ‘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방안(Unified Approach for Unstructured Data)’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올해는 데이터 식별 및 분류 솔루션인 파수 데이터 레이더(Fasoo Data Radar)와 외부협업 플랫폼인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새롭게 선보였다.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기업 내 비정형 데이터 중 중요 정보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분류해 보안 정책 수립 및 적용을 지원한다. GDPR, HIPAA, NYDFS, PCI 등 다양한 규제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단순 데이터 식별과 분류만 하는 타 제품과 달리 데이터 암호화는 물론 시스템이 생성하는 노이즈(Noise) 로그 없이 유저의 실제 문서 사용 행위를 상세히 파악하고 파생되는 파일들의 위치 및 사용 로그들을 영속적으로 분석한다. 하나의 제품으로 문서의 효율적인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랩소디 에코는 내∙외부 사용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부협업 플랫폼이다. 콘텐츠 가상화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PC 또는 저장소에 파편화 된 비정형 데이터를 지속 관리한다. 내·외부 각각의 채널로 전달한 문서를 워크그룹 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파일 레벨의 권한제어, 감사 추적 등의 보안 기능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도입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문의를 주는 고객들의 상담이 쇄도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올해 행사 키노트에서 신뢰형성을 위해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하다고 역설했다"며 "파수 솔루션이 데이터 거버넌스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올해 미국사업 실적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