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작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고성능 무선조종(RC) 자동차 ‘예티 주니어(Yeti Jr.)’다.

엑시얼 미니 오프로드 RC카 ‘예티 주니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18분의 1스케일, 길이 기준 27.9㎝ 크기로 제작된 전동 사륜구동 락레이서 RC카 ‘예티 주니어'는 앞서 출시된 10분의 1스케일 ‘예티(Yeti)’의 차체 구조를 고스란히 축소시켰다.

‘락레이서(Rock Racers)’ 자동차는 산악, 골짜기 등 험한 지형을 빠르게 달리도록 설계한 차량을 뜻한다.

예티 주니어는 작은 크기 보급형 RC카에서 볼 수 없었던 조절 가능한 고성능 오일쇽업과 AR18 솔리드 리어 액슬 등 각종 현가장치를 탑재했으며, 휠타이어도 고급 RC카에서나 포함되던 ‘하이그립 소프트 타이어'를 제공한다. 타이어 패턴도 맥시스의 라이선스를 받아 빅혼(Bighorn) 래이디얼 타이어 패턴을 그대로 담았냈다.

RC카에는 스펙트럼사의 송수신 장치와 앞 타이어 방향을 조절하는 서보가 장착됐다. 서보에는 파손 방지를 위한 메탈 재질의 기어가 탑재됐다. RC카의 심장인 전동모터는 한 체급 위의 RC카에 탑재되는 380사이즈 37턴(T) 브러시드 모터를 채용했다. RC카 최고 속도는 시속 30㎞/h쯤이다.

RC카 예티 주니어의 모습은 실제 존재하는 오프로드 락레이서 자동차 ‘캔 암 매버릭(Can-Am Maverick)’을 그대로 본떠 만들었다. RC카는 실제 차 느낌을 살리기 위해 조종석에 미니피규어를 설치했다.

미니 오프로드 RC카 ‘예티 주니어'. / 엑시얼 제공
미니 오프로드 RC카 ‘예티 주니어'. / 엑시얼 제공
미국 RC 전문 기업 엑시얼(Axial)이 제작한 ‘예티 주니어'는 패키지에 RC카는 물론 조종기와 배터리, 충전기까지 모두 포함돼 있는 레디투런(RTR) 상품이다. 국내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