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년 등장해 무선조종(RC) 버기카 붐을 이끌어냈던 ‘호넷(Hornet)’이 35년만에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코미컬 호넷 RC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이번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모형 전문 기업 타미야가 제작한 RC카 ‘코미컬 호넷(Comical Hornet)'이다. 이 RC카는 1984년 출시된 이륜구동(2WD) 버기카 ‘호넷'을 귀엽게 디자인을 변형시킨 것이 특징이다.

코미컬 호넷은 1984년에 등장했던 버기카 호넷이 할 수 없던 ‘윌리 주행'이 가능하다. 윌리 주행은 앞바퀴를 들고 달리는 것을 의미한다.

RC카는 윌리 주행이 가능하도록 윌리 주행에 특화된 ‘WR-02CB’섀시를 채용했다. 휠타이어는 1980년대 레트로 RC카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앞바퀴가 작고 뒷바퀴가 크고 타이어 패턴도 각각 다르게 디자인됐다.

오프로드 버기카인 만큼 현가장치에 CAV 오일댐퍼, 전·후륜에 더블 위시본 방식의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또 충격으로부터 본체를 보호하기 위해 스프링이 달린 범퍼를 탑재했다.

코미컬 호넷. / 타미야 제공
코미컬 호넷. / 타미야 제공
타미야는 초보자도 코미컬 호넷을 쉽게 조립할 수 있게 조립이 복잡한 ‘기어박스'를 완성된 상태로 제공한다. 또 타미야가 별도 판매하는 각종 RC카 부품을 사용하면 코미컬 호넷의 주행 성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LED 유니트를 장착하면 차량 라이트와 브레이크 등에 불이 켜지도록 만들 수 있다. 가격은 한국타미야 기준 18만2000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