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슈퍼히어로 영화 최신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24일 한국에 개봉된다.

영화는 한국 개봉일과 같은 날 호주, 핀란드, 프랑스, 홍콩 등에서 동시 개봉되지만, 시차 기준으로 볼 때 24일 오전 7시 상영되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76126).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76126). / 레고코리아 제공
4월 1일을 기점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 관련 캐릭터 상품도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레고코리아는 1일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소재로 구성된 최신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브릭세트 5종을 시장에 선보였다.

홍콩 피규어 제조사 핫토이즈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할 아이언맨 최신 슈트 ‘마크85(LXXXV)’와 인피니티 건틀렛과 갑옷과 검으로 무장한 ‘타노스' 리얼 액션 피규어를 공개하고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타노스에 의해 소멸된 마블 슈퍼히어로를 비롯한 전 우주 생명체 반을 어떻게 되살릴 것이냐에 초점을 맞춘다.

마블 팬들은 앞서 개봉된 영화로 등장한 여성 슈퍼히어로 ‘캡틴 마블'과 영화 ‘앤트맨' 시리즈에서 보여준 시공을 초월하는 ‘양자 영역’이 엔드게임 이야기의 실마리를 풀어갈 것으로 보인다.

영화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는 영화 예고편을 통해 살아남은 슈퍼히어로가 양자 영역에서 사용되는 전용 슈트를 착용한 모습을 공개했다.

마블 영화 대표작인 ‘어벤져스’ 시리즈는 올해 세 번째 작품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전 세계 20억4767만달러(2조2813억원)에 달하는 흥행 수입을 기록했다. 이 흥행 수입 기록은 2018년 개봉된 전체 영화 작품 중 가장 높은 것이다.

영화의 인기는 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준다. 레고 한 관계자는 "2018년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개봉 당시 영화 관람객수 증가에 따라 레고 슈퍼히어로 브릭 판매도 덩달아 높아졌다"며 "엔드게임 관련 레고 브릭 판매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시리즈는 마블 팬 사이서 영화 내용을 미리 가늠할 수 있는 소재로 평가받는다. 레고그룹이 선보인 5개의 레고 어벤져스 엔드게임 관련 브릭은 마블 슈퍼히어로가 역대 최강 악당(빌런) ‘타노스'와 그의 군대를 막기 위해 벌이는 주요 전투 장면을 연출했다.

◇ 어벤져스 연합 전투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연합 전투(제품번호 76131)’는 어벤져스 본부를 배경으로 생존한 히어로들이 타노스와 벌이는 숨막히는 전투를 연출했다.

레고그룹이 공개한 이미지를 살펴보면 네뷸라가 전투헬기를 타고 타노스의 부하이자 전투 종족인 아웃라이더에 맞서 싸우고 있다. 헐크와 캡틴 마블, 아이언맨은 타노스와 맞서 싸우고 있으며, 타노스는 망치 모양의 대형 무기를 사용하고 있다.

2층으로 구성된 본부 건물은 어벤져스를 상징하는 마크가 그려져 있고 각종 공격·방어 시스템을 갖췄다.

어벤져스 연합 전투(76131).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연합 전투(76131). / 레고코리아 제공
스터드 슈터가 장착된 헬리콥터와 오프로드 자동차 등 다양한 무기와 장비도 포함됐다. 브릭 세트에는 아이언맨, 캡틴 마블, 네뷸라, 아웃라이더 미니 피규어와 앤트맨 마이크로 피규어, 헐크와 타노스 대형 피규어가 포함됐다. 브릭 세트는 총 699개 부품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4만9900원이다.

어벤져스 연합 전투(76131).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연합 전투(76131). / 레고코리아 제공
◇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76125)’는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모듈식 아이언맨 수트 보관소와 거대 슈트 마크38 이고르 등 영화 속 토니 스타크 연구소를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수트를 착용한 아이언맨 미니 피규어 4개가 포함됐다. 부품 수는 524개, 가격은 8만9900원이다.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76125).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76125). /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는 전투 종족 아웃라이더가 연구소를 습격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는 연구소에 보관된 아이언맨 슈트를 움직여 아웃라이더에 맞서 싸우는 장면이 그려질 것으로 추정된다.

◇ 어벤져스 워머신 버스터

아이언맨 헐크버스터의 워머신 버전인 ‘워머신 버스터(76124)’도 레고 어벤져스 엔드게임 브릭세트로 등장했다.

어벤져스 워머신 버스터(76124).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워머신 버스터(76124). /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 워머신 버스터는 여닫이식 조종석에 미니 피규어를 태울 수 있다. 무기로는 6연발 래피드 슈터, 착탈식 스터드 대포 2개, 미사일 2개, 여분의 탄약이 들어있는 여닫이식 보관함이 제공된다. 총 부품 수는 362개, 가격은 4만9900원이다.

양자 슈트를 입은 워머신과 앤트맨 레고 미니 피규어. / 레고코리아 제공
양자 슈트를 입은 워머신과 앤트맨 레고 미니 피규어. / 레고코리아 제공
이 브릭 세트에서 주목할 점은 양자 슈트를 입은 앤트맨과 워머신이다. 영화에서 살아남은 어벤져스 팀은 양자 영역을 통해 시공을 초월하기 전 타노스와 아웃라이더와 사투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

레고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76126)’은 어벤져스 슈퍼 히어로들이 거대한 전투기 퀸젯을 이끌고 지구에 침입한 치타우리 종족과 벌이는 격전을 연출했다. 브릭 패키지에는 양자 슈트를 입은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로켓, 토르 미니 피규어가 동봉된다. 총 부품 수는 838개, 가격은 11만9900원이다.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76126).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76126). / 레고코리아 제공
치타우리는 영화 어벤져스1에서 로키가 공간 이동 통로인 포털을 통해 지구로 데려온 전투 종족으로 신체 곳곳이 사이보그화 된 것이 특징이다.

레고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 속 치타우리 종족 미니 피규어는 기존 어벤져스 영화와 달리 흰색 전투복을 입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치타우리에 맞서 싸우는 토르, 호크아이, 로켓, 블랙위도우는 모두 양자 슈트를 입고 있어, 영화에서는 어벤져스 팀이 양자 영역을 통해 시공을 초월하기 전 혹은 직후 치타우리와 전투를 벌이는 내용이 그려질 것으로 추정된다.

◇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아웃라이더의 공격

레고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아웃라이더의 공격(76123)’은 캡틴 아메리카가 대형 바이크를 몰고 아웃라이더 종족에 맞서 싸우는 장면을 연출했다.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아웃라이더의 공격(76123). / 레고코리아 제공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아웃라이더의 공격(76123). /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 브릭 세트에는 쉴드 슈터 2개, 착탈식 블래스터 장치가 장착된 바이크와 양자 슈트를 입은 캡틴 아메리카와 아웃라이더 미니 피규어 3개로 구성됐다. 총 부품 수는 167개, 가격은 3만4900원이다.

주목할 점은 캡틴 아메리카가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이후 벗어 던진 헬멧을 쓰고 있으며, 과거에 사용했던 둥근 모양의 방패를 다시 사용한다는 것이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과거에 사용했던 무기를 다시 사용하는 이유가 그려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