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하는 제휴 혜택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확대한 제휴혜택은 통신과 렌탈, 가전제품 및 건강검진 등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제휴 혜택 중 건강검진은,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 제휴해 최대 85%(약 60만원 상당)까지 할인해주는 혜택이다.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인터넷, 통신, 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하면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에 가입하면 3개월 동안 LG전자 전용몰에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 배달의민족 제공
./ 배달의민족 제공
주방가전 렌탈비 할인 혜택은 SK매직과 제휴를 맺고 제공한다. 업주는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오븐 등 주방가전을 15% 할인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사장님 대상 전용몰에서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가전도 구매할 수 있다.

앞서 배민은 지난 1월 KEB하나은행과의 제휴를 맺고 연 0.5%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간편 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출시했다. 또한 구인 매칭 서비스 ‘대리주부’와도 제휴를 맺고 자영업자들이 별도 매칭 비용없이 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향후 배민은 보험, 보안, 방제, 법률 상담 등 자영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파악해 실시할 예정이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배달의민족 또는 배민라이더스 광고주만 해당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외식업주 중에서도 영세 자영업자가 장사하는 데 필요한 것을 고민하다 제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제휴 혜택을 통해 고정비 부담도 줄이고, 그동안 비싸서 받기 어려웠던 건강검진도 할인가로 받아보길 바란다"고 밝혔다.